연도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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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80년 10월 | 과학교육과 신설 (생물교육, 수학교육, 화학교육 전공) |
1983년 9월 | 자연과학부 화학과로 개편 |
1993년 9월 | 자연과학대학 내 전자계산학과 및 정보처리학과 개설 |
1995년 10월 | 자연과학대학 내 소프트웨어학과 및 정보통신학과 추가 개설 |
1996년 1월 1996년 10월 |
자연과학대학 공업화학과 신설 정보처리학과를 정보과학과로 개명 |
1997년 11월 | 전자계산학과, 정보과학과, 정보통신학과가 정보통신학부로 통합 |
2000년 8월 | 소프트웨어학과와 정보통신학부가 소프트웨어학부로 통합 |
2002년 7월 |
자연과학대학에서 분리하여 소프트웨어대학 신설 소프트웨어학부 및 디지털미디어학부 개설 |
2006년 2월 |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제시하는 인증기준에 따라 공학교육인증 개시 |
2007년 3월 | 소프트웨어학부를 컴퓨터과학부로 개편 |
2008년 2월 | 한국공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인증 획득 |
2013년 2월
2013년 3월 |
컴퓨터과학부를 컴퓨터과학과로 디지털미디어학부를 디지털미디어학과로 개편
컴퓨터과학과내 정보보안전공 개설
게임학과가 소프트웨어대학으로 소속 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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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3월 |
한국공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공학교육 재인증 디지털미디어학과가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로 개편 |
2015년 3월 |
소프트웨어대학을 ICT융합대학으로 개편 에너지그리드학과 및 콘텐츠저작권학과가 ICT융합대학으로 소속 변경 |
2017년 3월 |
ICT융합대학을 미래융합공학대학으로 개편
지능정보공학부, 전기전자컴퓨터학부, 생명화학공학부 신설
지능정보공학부 휴먼지능정보공학과, 전기전자컴퓨터학부 전자공학과 신설, 컴퓨터과학과와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가 컴퓨터과학과로 통합
에너지그리드학과가 전기공학과로 개편, 생명과학과가 생명공학과로 개편, 화학과가 화학에너지공학과로 개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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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3월 | 미래융합공학대학을 융합공과대학으로 개편 |
2019년 9월 | 과학기술정보통신부 “SW중심대학” 선정 |
2020년 3월 |
SW융합학부 신설
전기전자컴퓨터학부가 전기전자공학부로 개편
SW융합학부 애니메이션전공 신설, 한일문화콘텐츠전공이 융합공과대학으로 소속 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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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3월 |
지능·데이터융합학부 핀테크전공, 빅데이터융합전공, 스마트생산전공 신설
융합전자공학전공 폐지, 지능IOT융합전공 신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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